제목

초등교육과정의 논술, 서술, 스토리텔링의 학습형태의 기본 맥락은 ‘책 읽기’입니다.:시찌다교육

 

 

 

 



왜 책인가?


 

 


 

 

초등교육과정의 논술, 서술, 스토리텔링의
학습형태의 기본 맥락은 ‘책 읽기’입니다.

 

책을 읽으면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 해줍니다.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 중 하나가 '독서광'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성공의 기준이 각자 다르겠지만 관심분야, 고전 등에서 얻는 다른 이의 경험과

생각, 지식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창의력, 문제해결력, 사고력, 비판능력을 키우는 터전이 됩니다.

 

두꺼운 책, 어려운 책을 싫어하는 것은

어휘력과 독해력, 배경지식이 부족해서입니다.

초등 3,4학년부터 교과서를 어려워하는 이유도

이 세가지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도 책입니다.

어휘력, 독해력이 부족하면 국어성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같은 언어영역인 영어도 국어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시험에서 좋은 성적이 나옵니다.

어휘력과 배경지식이 없으면

수학, 사회, 과학 등 지식을 배우는 과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어휘력, 독해력을 키우고 배경지식을 습득하는 최고의 방법은

'책 읽기'입니다.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채 글자만 읽는다면

시간낭비에 불과합니다.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기억하려면

내안에 이미지 생성능력있어야 합니다.

두뇌는 글자를 읽고 글자를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변환해서 기억을 하기 때문입니다.​

 

한 번 어렸을 때 읽었던 위인전이나 동화책을 생각해보세요

그 때 읽었던 책의 내용을 글자로 기억하는지,

아니면 이미지로 기억하는지......

 


우뇌의 이미지력을 활용한

시찌다 기억법, 속독프로그램통해

책의 즐거움과 재미를 알고​

책 읽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한국시찌다교육원

등록일2015-09-18

조회수6,69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