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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 과학을 응용한 플래시카드 교육 방법이란?

플래시카드 교육 방법

뇌의 특성을 응용한 과학적 4회 반복 학습을 통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 방법입니다.

뇌(시냅스)의 가소성 이론에 따르면,

뇌는 자극과 반복이 이루어질 때 뇌세포 사이의
시냅스가 연결되고 강화되면서 발달됩니다.
시냅스 네트워크의 커다란 장점은 훈련과 경험을 가지면
매우 능숙해지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시작은 어렵지만 반복적 입력이 들어가면
숙련된 학습 구조를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뇌 과학적 반복학습이란?

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

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 새로운 정보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4회 이상 자극이 반복(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되었을 때
뇌는 정보를 장기 기억화 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곧, 높은 사고력을 끌어내는데 밑거름이 됩니다.

잘못된 반복 학습은 정보가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넘어가지 못한 채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좋은 교육 방법이라 할 수 없습니다.

뇌 과학을 응용한 플래시카드 교육 방법이란?

플래시카드 교육 방법

뇌의 특성을 응용한 과학적 4회 반복 학습을 통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 방법입니다.

뇌(시냅스)의 가소성 이론에 따르면,

뇌는 자극과 반복이 이루어질 때 뇌세포 사이의 시냅스가 연결되고 강화되면서 발달됩니다.
시냅스 네트워크의 커다란 장점은 훈련과 경험을 가지면 매우 능숙해지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시작은 어렵지만 반복적 입력이 들어가면 숙련된 학습 구조를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뇌 과학적 반복학습이란?

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

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 새로운 정보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4회 이상 자극이 반복(뇌 과학적 4회 반복학습)되었을 때, 뇌는 정보를 장기 기억화 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곧, 높은 사고력을 끌어내는데 밑거름이 됩니다.

잘못된 반복 학습은 정보가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으로 넘어가지 못한 채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좋은 교육 방법이라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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