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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 과학 이론

1. 뇌(시냅스) 가소성

뇌는 외부 자극(경험, 학습)과 반복에 의해 뇌세포 사이의 시냅스가 연결되고 강화되면서 발달됩니다.
뇌는 타고난 부분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천적인 노력으로 충분히 공부 지능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하는 근거는
바로, '뇌의 가소성' 이론에 있습니다.

뇌는 외부 자극(경험, 학습)과 반복에 의해 뇌세포 사이의 시냅스가 연결되고 강화되면서 발달됩니다.
뇌는 타고난 부분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천적인 노력으로 충분히 공부 지능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하는 근거는 바로, '뇌의 가소성' 이론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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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능(잠재력) 체감의 법칙

0~3세 천재기(민감기)에 만들어진 시냅스가 '똑똑한 머리를 결정짓는다!'
인간의 재능(잠재력) 성장에는 '재능 체감의 법칙'이 있습니다.
재능 체감의 법칙은 '교육을 빨리 시작한 아이일수록 아이의 재능이 크게
개발되고 반대로, 교육을 늦게 시작할수록 재능이
개발될 가능성이 희박해진다.' 는 이론입니다.

0~3세 천재기(민감기)에 만들어진 시냅스가 '똑똑한 머리를 결정짓는다!'
인간의 재능(잠재력) 성장에는 '재능 체감의 법칙'이 있습니다.
재능 체감의 법칙은 '교육을 빨리 시작한 아이일수록 아이의 재능이 크게 개발되고 반대로, 교육을 늦게 시작할수록 재능이 개발될 가능성이 희박해진다.' 는 이론입니다.

3. 두뇌 발달에 따른 적기교육

모든 아이는 천재로 태어납니다.
하지만 7세 이전에 우뇌 개발을 하지 않으면 천재적인 우뇌의 능력이 잠재의식 속으로 사라져 버리게 되어 좌.우뇌의 균형 있는 발달을 깨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직관력, 상상력, 창의력을 담당하는 우뇌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7세 이전에는 우뇌 중심의 환경과 교육을,
7세 이후에는 좌.우뇌 중심의 교육을 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든 아이는 천재로 태어납니다.
하지만 7세 이전에 우뇌 개발을 하지 않으면 천재적인 우뇌의 능력이 잠재의식 속으로 사라져 버리게 되어 좌.우뇌의 균형 있는 발달을 깨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직관력, 상상력, 창의력을 담당하는 우뇌가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7세 이전에는 우뇌 중심의 환경과 교육을, 7세 이후에는 좌.우뇌 중심의 교육을 시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우뇌의 특별한 능력

가끔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에서 복잡한 계산을 빠르게 처리하는 사람,
많은 내용을 순간적으로 기억하는 사람, 복잡한 패턴을 정확히 기억하고 회상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이 사람들의 공통점은 잠재되어 있는 우뇌를 활용하여 천재적인 능력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가끔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에서 복잡한 계산을 빠르게 처리하는 사람, 많은 내용을 순간적으로 기억하는 사람, 복잡한 패턴을 정확히 기억하고 회상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이 사람들의 공통점은 잠재되어 있는 우뇌를 활용하여 천재적인 능력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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